93,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에스지앤(대표이사 강현모,www.sgni.co.kr)은 러닝 기반 분석 플랫폼 기업인 애자일소다(대표이사 최대우, www.agilesoda.ai)와 정보보안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에스지앤은 금융, 공공 등 전 산업분야에 걸쳐 시스템 접근제어 및 SSL VPN(가상 사설망)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SecureGuard(시큐어가드)’ 제품군으로 더욱 많이 알려져 있다. 이번 협약은 에스지앤의 보안 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양질의 데이터가 단순 저장이나 감사 보고에 그치는 데에 아쉬움을 느끼고

기업 경영을 위한 분석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머신러닝 기반의 정보보안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하는 양사의 뜻이 일치해 체결하게 되었다.

양사에 따르면 보안 분야에 폭넓은 고객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는 에스지앤과 기업용 AI 분석 기술력을 보유한 애자일소다가 공동으로 연구∙개발하여 기존 보안 제품과는 차별화된 머신러닝 기반의 정보보안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 솔루션이 완성되면 접속자의 접근 및 행위에 대한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 예측함으로써 고객이 최적의 보안관련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차원의 보안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 질 또한 양사는 본격적인 사업화 단계에서도 공동 영업, 마케팅 활동 등 긴밀하게 협조할 예정이다.







DSC09644_홈페이지1.jpg




에스지앤의 강현모 대표이사는 애자일소다는 국내 최고 수준의 분석 전문가 집단이다. 이번 협업으로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집약한 높은 수준의 머신러닝 기반 보안 솔루션이 개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제품을 뛰어넘는 편의성과 보안 성능으로 고객 만족은 물론 고객사 가치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애자일소다의 장제용 부사장은 보안 시스템은 양질의 데이터가 모이는 보물창고라고 할 수 있다. 시장은 우리의 협업 사례를 통해 보안 솔루션과 분석 기술이 이루어내는 시너지 효과를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빠른 시간 내에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자일소다는 최근 머신러닝 기반 기업용 분석 솔루션인 ‘스파클링소다 버전 2.2(SparklinSoDA v2.2’)를 출시하여 ‘인공지능 분석 환경 구축’과 ‘숙련된 분석 전문가 부재’라는 과제를 떠안고 있는 국내 기업 상황에 최적의 분석전용 AI 데브옵스 포탈 솔루션으로 평가되고 있다.


전자신문 : http://www.etnews.com/2018083100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