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리경영 개념

    윤리경영이란 경영활동의 옳고 그름을 구분해 주는 규범적 기준을 사회의 윤리적 가치체계에 두는 경영방식으로 윤리경영은 가치있는 장기생존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 정당한 이윤을 확보하고 기업에 위협을 주는 고위험영역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는 경영활동을 말한다.

    윤리경영의 필요성

    1. 윤리경영은 글로벌 트렌드
    - 윤리경영은 글로벌 트렌드이며 엄연한 경영환경이다.
    - 글로벌 시장에서는 이미 윤리인증이 도입될 정도로 구체적인 기업윤리가 강조되고 있다.
    - 기업윤리를 제도화, 시스템화 하여 내실 있게 실천하지 않으면 시장의 신뢰를 잃고 기업 경쟁력을 잃게 된다.

    2. 기업의 사회적 책임
    - 현대의 기업은 이윤추구 목적 뿐만 아니라, 사회를 구성하는 인격체로서 사회 질서를 준수할 것이 요구 된다.
    - 기업의 이익은 사회로부터 창출되는 것이니 만큼, 사회가 요구하는 책임을 다 할 때만이 기업이 생존할 수 있음을 인식해야 한다.

    3. 기업에 또 다른 기회를 부여
    - 윤리경영의 실천은 기업 입장에서 보면 비용적 측면 만이 아닌 새로운 기회를 부여한다.
    - 윤리기업은 사업의 기회를 확장해 줄 뿐만 아니라, 사회로부터 좋은 기업 이미지를 얻은 결과로 초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무형의 자산을 제공받게 된다.

    4. 위험 비용을 최소화
    - 윤리경영의 실천은 구성원들의 적극적 마인드를 이끌어내어, 기업 자산을 보호하고 기업이 처함 위협을 최소화 함으로써 기업의 이익을 증대 시키는 역할을 한다.

  • 실천지침

    1. 구성원으로서의 약속
    - 열정과 근성있는 자세로 업무에 최선을 다하며,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진다.
    - 개인의 이익을 위해 비윤리적 행위를 하지 않으며 항상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한다.
    - 회사의 자산을 보호하며, 업무활동에 있어서 낭비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노력한다.

    2. 고객에 대한 약속
    - 고객으로 부터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한다.
    -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 고객과의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문화 정착을 위하여 노력하며, 건전한 파트너십을 발전시킨다.

    3. 협력사에 대한 약속
    - 협력사와의 거래가 상호존중과 동등한 관계를 통해 공정하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 협력사에게는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거래조건을 보장하여 동반자 관계로 발전시킨다.
    - 협력사와의 거래에서 입수한 정보를 관련 법규와 계약서상의 조건에 따라 보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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